식생활지침

건강을 위해 오늘도! 하루하루 건강해지는 좋은 습관, 쉬운방법입니다.

  1. 임신 수유부를 위한 식생활지침 다운로드 ①우유 제품을 매일 3회 이상먹자. ②고기나 생선,채소 과일을 매일먹자. ③청결한 음식을 알맞은 양으로 먹자. ④짠 음식을 피하고, 싱겁게 먹자. ⑤술은 절대로 마시지 말자. ⑥활발한 신체활동을 유지하자.
  2. 영유아를 위한 식생활 지침 다운로드 ①생후 6개월까지는 반드시 모유를 먹이자. ②이유보충식은 성장단계에 맞추어 먹이자. ③유아의 성장과 식욕에 따라 알맞게 먹이자. ④곡류,과일,채소,생선,고기,유제품 등 다양한 식품을 먹이자.
  3. 어린이를 위한 식생활치침 다운로드 ①음식은 다양하게 골고루 ②많이 움직이고 먹는 양은 알맞게 ③식사는 재때에, 싱겁게 ④간식은 안전하고, 슬기롭게 ⑤식사는 가족과 함께 예의바르게
  4. 청소년을 위한 식생활지침 다운로드 ①각 식품군을 매일 골고루 먹자. ②짠 음식과 기름진 음식을 적게 먹자. ③건강 체중을 바로 알고 , 알맞게 먹자 ④물이 아닌 음료를 적게 마시자 ⑤식사를 거르거나 과식하지 말자 ⑥위생적인 음식을 선택하자
  5. 성인을 위한 식생활 지침 다운로드 ①각 식품군을 매일 골고루 먹자. ②활동량을 늘리고 건강체중을 유지하자. ③청결한 음식을 알맞게 먹자. ④짠 음식을 피하고 싱겁게 먹자. ⑤지방이 많은 고기나 튀긴 음식을 적게먹자. ⑥술을 마실 때는 그양을 제한하자.
  6. 어르신을 위한 식생활지침 다운로드 ①각 식품군을 매일 골고루 먹자. ②짠 음식을 피하고 싱겁게먹자. ③식사는 규칙적이고 안전하게 하자. ④물은 많이 마시고 술은 적게 마시자. ⑤활동량을 늘리고 건강한 체중을 갖자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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